로컬그룹정책편집기(gpedit.msc) 홈에디션에서 사용하기

윈도우10

윈도우10을 포함한 모든 버전이 홈에디션에서는 로컬그룹정책편집기(gpedit.msc)를 사용할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.

홈에디션에서는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통한 트윅을 사용하지 못하고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하지만 외국의 한 사이트에서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설치해서(!)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올려놨습니다.

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(gpedit.msc) 홈에디션에서 사용하기

gpedit_install_01

위 사이트로 이동해 오른쪽의 Download를 클릭해서 gpedit.msc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.

gpedit_install_02

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푼 다음 setup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.

닷넷 프레임워크를 필요로 하지만 윈도우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.

gpedit_install_03

윈도우 32비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gpedit.msc 명령어를 실행해 사용할수 있지만 만일 윈도우 64비트 환경이라면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C:WindowsSysWOW64로 이동해서 gpedit.msc 를 복사합니다.

gpedit_install_04

복사한 gpedit.msc 파일을 C:WindowsSystem32폴더에 복사합니다.

win10_run_gpedit

이제 실행(단축키 윈도우키 + R)에서 gpedit.msc 명령어로 로컬 그룹  정책 편집기를 실행할수 있습니다.

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한 트윅 포스트에 홈 에디션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서 레지스트리 수정까지 포스팅 했었는데 이번 포스트로 홈 에디션 유저도 좀더 편하게 윈도우를 설정할수 있게 되겠습니다. :D

7 댓글. Leave new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

Fill out this field
Fill out this field
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.